어도비 XD(Experience Design) 프리뷰 공개

경험’의 가치는 두말할 나위 없이 중요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멋진 작품으로 승화시키기는 데 필요한 업계 선도적인 툴을 어도비가 제공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콘텐츠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와 앱의 확산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은 전례가 없을 정도로 치열해지고 있으며 모바일과 웹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 역시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자신이 직접 경험한 모바일 앱이나 웹을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웹 사이트를 방문한 후 열악한 로그인 경험이나 인터페이스에 실망해 해당 앱 사용과 사이트 방문을 포기한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빈약하고 조악한 앱 또는 웹 경험의 수명은 보통 짧지만 회사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크리에이티브 담당자들이 받는 압박은 매우 크며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이 급성장하는 크리에이티브 분야 중 하나로 새롭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어도비의 온라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인 비핸스(Behance)에 따르면 2015년 상호 작용 디자인(Interaction Design) 프로젝트가 5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렇게 가파른 성장을 구가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분야는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어도비는 오늘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새로운 UX 디자인 및 프로토타입 솔루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디자인 CC(Adobe Experience Design CC, 이하 어도비 XD) 프리뷰를 공개합니다. 어도비 XD는 디자이너가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고 모바일 앱과 웹 사이트를 제작하는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많은 분들이 학수고대하던 솔루션의 첫 번째 릴리스입니다. 2015년 10월 어도비 맥스에서 “프로젝트 코멧(Project Comet)” 이름으로 처음 선보인 어도비 XD의 프리뷰 버전을 제공하는 이유는 진화 중인 이 제품의 기능에 디자이너의 중요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와 피드백을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어도비 XD는 어도비 ID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상용 버전은 올해 하반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멤버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UX 분야의 많은 기업들이 UX 디자인의 발전을 이끌어 왔지만 어도비가 UX 디자인 툴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AdobeXD_Design_art-boards-1593x1013

  • 올 인 원(All in One)

어도비 XD는 디자인하고 시제품을 만들고 공유하는 것을 하나의 시스템안에서 모두 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입니다. 수정이 필요할 경우, 실시간으로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 없이 많은 버전의 디자인 파일 및 에셋을 갖고 여러 시스템을 오가며 작업할 필요가 이제 없습니다.

  • 속도

어도비 XD는 대용량 파일이 포함된 대지(art boards)나 복잡한 프로젝트에서도 매끄럽게 스크롤하고 신속하게 이동 및 확대/축소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며 툴 자체가 빠르고 가볍습니다. 모든 기능과 모든 의사 결정은 오직 최상의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서 존재합니다.

  • 혁신

어도비 XD는 처음부터 디자인 커뮤니티와의 긴밀한 공동 작업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모바일과 웹 디자인에 반복되는 항목을 빠르고 간편하게 추가하여 디자인할 수 있는 “그리드 반복(Repeat Grid)”과 같은 기능도 그 중 하나입니다.

  • 연결된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C와 어도비 포토샵 CC와 같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 앱에서 기존 에셋을 손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완성되면 어떤 기기에서든 한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시제품을 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고, 디자인이 확정되면 제작을 위해 개발자들에게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현재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와 어도비 스톡(Adobe Stock)과의 긴밀한 통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AdobeXD_Prototype_2

우선 맥 OS에서 이용 가능한 첫 번째 프리뷰 버전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도 추가할 계획이며, 윈도용 프리뷰는 가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모바일 앱과 웹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필요한 기법과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경험 중심의 디자인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지만, 어도비 XD가 UX 디자이너의 작업 부담을 덜고, 보다 풍부한 경험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도비 XD는 처음부터 어도비 팀과 디자인 커뮤니티 간에 긴밀하게 진행된 공동 작업의 산물이며, 앞으로도 계속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협력해, 어도비 XD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신명섭 플러스 엑스(Plus X) 공동 창업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어도비 XD를 맥스 2015 행사에서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당시 그 어떤 제품도 대적할 수 없는 잠재력을 느꼈습니다. 어도비 XD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와의 통합을 통해 디자이너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툴과 함께 원활하게 작업하고, 에셋을 공유하며 단일의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만들기 위해 공동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얼마나 더 많은 발전을 했을지 정말 기대됩니다.”

어도비 스톡(Adobe Stock)10만개의 고품질 4K 비디오 에셋 대거 추가

1455156933-adobe

어도비는 11일,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연동 스톡 콘텐츠 서비스인 ‘어도비 스톡(Adobe Stock)’에 10만개 이상의 4K 비디오 에셋을 대거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어도비 스톡은 현재 100만여개의 비디오 에셋과 4천5백만 개 이상의 엄선된 고품질 이미지 컬렉션을 제공하고 있다.

4K가 비디오 제작에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초고화질 (UHD)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4K 콘텐츠는 기존 HD 포맷에 비해 훨씬 정교하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기 때문에 정밀 포스트 프로덕션 단계에서 보다 다양한 편집 작업이 가능하다. 최종 영상이 2K나 HD 등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로 출력이 되더라도, 4K 포맷 영상에서는 화질이 손상될 염려 없이 크롭(crop), 리프레임(reframe), 팬(pan)과 같은 작업을 비롯해 다양한 카메라 움직임 및 효과를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어도비 스톡에 추가된 4K 비디오 에셋은 4K로 촬영, 혹은 촬영 후 4K로 출력된 ‘네이티브’ 콘텐츠로, 매트(matte)를 만들거나 컴포지팅(compositing) 작업을 보다 정교하게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난 2015년 10월 국내에 선보인 어도비 스톡은 업계 최초로 스톡 콘텐츠 서비스를 크리에이티브 작업 프로세스 및 툴과 직접 연동해 구매 및 사용 과정을 크게 간소화했다. 어도비 스톡의 비디오 콘텐츠는 프리미어 프로 CC(Premiere Pro CC), 애프터 이펙트 CC(After Effects CC) 내에 있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에서 직접 검색 후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는 구입한 비디오 콘텐츠를 별도의 추가 과정 없이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현 작업창에 추가해 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어도비 스톡은 비디오, 광고, TV 쇼, 웹사이트 등의 상용, 혹은 기업용 영상에 필요한 다양한 비디오 클립을 제공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4K 에셋은 현재 대기업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Creative Cloud for enterprises) 및 중소 규모의 기업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Creative Cloud for teams) 플랜에서 사용할 수 있다.

adobe, 클리에이티브 클라우드2015 주요 업데이트 출시

어도비가 10월 ‘2015 어도비 MAX’에서 발표했던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이하 CC) 업데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Creative_Cloud[0]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도비 스톡(ADOBE Stock)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과 더욱 긴밀하게 통합되어 앱 내에서 에셋 검색을 비롯해 동영상까지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여러 CC 제품군에 다양한 데스크탑 앱 신기능 추가, 데스크탑 앱에서 터치 기반의 하드웨어를 위한 고급 지원 등을 비롯해 포토샵 픽스(Photoshop Fix) 및 캡처 CC(Capture CC)와 같은 새로운 무료 모바일 앱도 제공하게 됐다. 어도비 스톡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도 이제 1백만 개 이상의 HD 비디오 파일과 4천5백만 개의 에셋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 컨텐츠도 구매할 수 있다. 스톡의 장점은 드림위버 CC(2016년 초 뮤즈 CC 및 애니메이트 CC에도 제공 예정)와 같은 앱에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를 통해 바로 에셋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어도비 스톡은 이미 포토샵 CC, 인디자인 CC, 일러스트레이터 CC, 프리미어 프로 CC 및 애프터 이펙트 CC와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다. 또한 어도비 스톡에는 라이선스 관리, 리포팅 툴 및 대량 인쇄 시 무제한 사용을 지원하는 옵션도 제공되어 기업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어도비 드림위버 CC를 사용하여 끊임없이 성장하는 웹 환경에 맞추어 모든 브라우저 또는 디바이스에 맞는 반응형 웹 사이트를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싱크를 통해 다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의 디자인 요소와 스타일 또는 어도비 스톡의 고품질 이미지와 그래픽을 드림위버에서 바로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퓨즈 CC(프리뷰)는 디자이너에게 가장 필요한 스킬 중 하나인 3D 디자인 기능을 제공하고자 강력한 3D 디자인 기능을 제공하는 포토샵 CC에 긴밀하게 통합, 출시된 신제품이다. 어도비 퓨즈 CC(프리뷰)를 통해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는 이전에 3D 경험이 없더라도 신체 부위, 옷 항목 및 다양한 텍스처 옵션을 개성 있게 조합하여 캐릭터를 신속하게 만들고 구성할 수 있다.

특히 일러스트레이터 CC 및 인디자인 CC의 업데이트는 디자이너들이 많은 기대를 가질 만한 부분이다. 일러스트레이터 CC의 새로운 쉐이퍼 툴을 사용,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통해 그린 드로잉을 완벽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변형시켜 주고, 인터렉티브하고 다채롭게 조정 가능한 라이브 쉐이프(원, 다각형 및 선)을 새롭게 제공해 효과를 적용하거나 다른 툴 또는 패널을 사용하지 않고도 벡터 모양을 신속하게 만들 수 있다.

인디자인 CC의 최신 릴리스를 사용하면 직관적인 터치 작업 영역에서 문서를 디자인하여 온라인에 손쉽게 배포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레이아웃을 제작하여 배포할 수 있다. 퍼블리시 온라인(Publish Online)(프리뷰)은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인쇄 레이아웃을 온라인 문서로 자동 변환해 주어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등을 통해 손쉽게 공유하게 돕는다.

프리미어 프로 CC는 4K~8K 영상 편집용 포맷을 기본적으로 지원할 뿐 아니라, HDR(High Dynamic Range) 워크플로우에 대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UltraHD의 새 장을 열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CC는 이제 프리미어 프로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강력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색상 툴 및 색상 작업 영역을 제공한다. 오디션 CC는 음악의 구조 및 오디오 무결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속 시간에 맞게 음악을 자동으로 재배열하는 새로운 오디오 기능인 리믹스(Remix)를 제공한다.

한편, 어도비는 기존 플래시 프로페셔널 CC(Flash Professional CC)를 ‘어도비 애니메이트 CC(ADOBE Animate CC)’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애니메이트는 2016년 초부터 사용할 수 있다.

개방형 웹 표준 및 HTML5이 웹상에서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플래시 프로페셔널 CC 제품 팀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지난 몇 년간 처음부터 툴을 재설계하고 HTML5 캔버스 및 WebGL에 대한 기본 지원과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통해 SVG를 비롯한 모든 포맷으로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왔다.

이러한 유연성은 어도비 고객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현재 플래시 프로페셔널 CC에서 만든 모든 컨텐츠 중 1/3 이상이 HTML5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전 세계적으로 10억 대에 달하는 디바이스에서 플래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어도비 애니메이트 CC가 개방형 웹용, 그 이상의 프리미어 애니메이션 툴임을 보다 명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제품명을 변경했다.

어도비는 애니메이트 CC의 핵심 애니메이션 및 저작 기능들을 최적화하면서 지속적으로 HTML5 기능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Adobe, Creative Cloud for Android 출시

 

20141006194102_9vVSRAar_nexus2cee_unnamed-21

 

Adobe는 Creative Cloud의 프리뷰 버전을 발표했다. Creative Cloud의 파일을 관리하고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 앱으로, PSD와 AI 파일도 지원된다. 벡터 파일들도 지원되지만 실제 벡터형태가 아니라 rasterize된 결과물을 보여준다. 프리뷰 상태라 모든 기능이 작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http://www.androidpolice.com/2014/10/06/adobe-releases-creative-cloud-preview-for-android-to-view-and-manage-cloud-based-files-including-psd-and-ai-on-the-go/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dobe.cc

포토샵, 미국 내 일부 크롬북에 출시

20140930020931_IGUvfgFp_photoshoppixel

구글과 어도비는 포토샵의 스트리밍 버전을 크롬북에 출시했다. 미국 내의 Creative Cloud를 유료 구독한 교육 고객에게만 한정된다.
“포토샵의 스트리밍 버전을 크롬북을 통해 클라우드에서 바로 실행되도록 설계되었다. 항상 최신이며 구글 드라이브와 완벽히 통합되었고, 덕분에 파일들을 다운로드/업로드할 필요없이 그냥 저장하면 바로 클라우드에 올라간다. IT 관리자라면 관리하기도 쉽고, 더이상 설치도 필요없으며 팀원들에게 클릭 한번으로 배포도 가능하다.” 라고 구글은 전했다.

Adobe, Photoshop에서 3D 프린팅 기능 강화

20140807200951_KlDi1PnA_3DPaintingUpdate01aLarge

Photoshop CC의 새 업데이트에서 3D 프린팅 기능이 강화되고 옵션이 다양해졌다. 5세대 MakerBot Replicator 3D 프린터와 일본의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 DMM을 비롯해 폭넓은 프린터와 서비스 제공자를 지원하는 3D 출력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

VRML, U3D, PLY, IGES 같은 새로운 파일 포맷들도 지원하고 CAD 워크플로우에서 통합이 더 좋아졌고 3D 스캐너 지원이 강화되었다. 또한 3D 모델을 그릴 때 더 빠르고 쉬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