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XD(Experience Design) 프리뷰 공개

경험’의 가치는 두말할 나위 없이 중요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멋진 작품으로 승화시키기는 데 필요한 업계 선도적인 툴을 어도비가 제공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콘텐츠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와 앱의 확산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은 전례가 없을 정도로 치열해지고 있으며 모바일과 웹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 역시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습니다.

자신이 직접 경험한 모바일 앱이나 웹을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웹 사이트를 방문한 후 열악한 로그인 경험이나 인터페이스에 실망해 해당 앱 사용과 사이트 방문을 포기한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빈약하고 조악한 앱 또는 웹 경험의 수명은 보통 짧지만 회사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로 인해 크리에이티브 담당자들이 받는 압박은 매우 크며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이 급성장하는 크리에이티브 분야 중 하나로 새롭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어도비의 온라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인 비핸스(Behance)에 따르면 2015년 상호 작용 디자인(Interaction Design) 프로젝트가 5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렇게 가파른 성장을 구가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분야는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어도비는 오늘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새로운 UX 디자인 및 프로토타입 솔루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디자인 CC(Adobe Experience Design CC, 이하 어도비 XD) 프리뷰를 공개합니다. 어도비 XD는 디자이너가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고 모바일 앱과 웹 사이트를 제작하는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많은 분들이 학수고대하던 솔루션의 첫 번째 릴리스입니다. 2015년 10월 어도비 맥스에서 “프로젝트 코멧(Project Comet)” 이름으로 처음 선보인 어도비 XD의 프리뷰 버전을 제공하는 이유는 진화 중인 이 제품의 기능에 디자이너의 중요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와 피드백을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어도비 XD는 어도비 ID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상용 버전은 올해 하반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멤버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UX 분야의 많은 기업들이 UX 디자인의 발전을 이끌어 왔지만 어도비가 UX 디자인 툴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AdobeXD_Design_art-boards-1593x1013

  • 올 인 원(All in One)

어도비 XD는 디자인하고 시제품을 만들고 공유하는 것을 하나의 시스템안에서 모두 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입니다. 수정이 필요할 경우, 실시간으로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 없이 많은 버전의 디자인 파일 및 에셋을 갖고 여러 시스템을 오가며 작업할 필요가 이제 없습니다.

  • 속도

어도비 XD는 대용량 파일이 포함된 대지(art boards)나 복잡한 프로젝트에서도 매끄럽게 스크롤하고 신속하게 이동 및 확대/축소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며 툴 자체가 빠르고 가볍습니다. 모든 기능과 모든 의사 결정은 오직 최상의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서 존재합니다.

  • 혁신

어도비 XD는 처음부터 디자인 커뮤니티와의 긴밀한 공동 작업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모바일과 웹 디자인에 반복되는 항목을 빠르고 간편하게 추가하여 디자인할 수 있는 “그리드 반복(Repeat Grid)”과 같은 기능도 그 중 하나입니다.

  • 연결된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C와 어도비 포토샵 CC와 같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 앱에서 기존 에셋을 손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완성되면 어떤 기기에서든 한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시제품을 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고, 디자인이 확정되면 제작을 위해 개발자들에게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현재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와 어도비 스톡(Adobe Stock)과의 긴밀한 통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AdobeXD_Prototype_2

우선 맥 OS에서 이용 가능한 첫 번째 프리뷰 버전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디바이스에 대한 지원도 추가할 계획이며, 윈도용 프리뷰는 가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모바일 앱과 웹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필요한 기법과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경험 중심의 디자인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지만, 어도비 XD가 UX 디자이너의 작업 부담을 덜고, 보다 풍부한 경험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도비 XD는 처음부터 어도비 팀과 디자인 커뮤니티 간에 긴밀하게 진행된 공동 작업의 산물이며, 앞으로도 계속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협력해, 어도비 XD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신명섭 플러스 엑스(Plus X) 공동 창업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어도비 XD를 맥스 2015 행사에서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당시 그 어떤 제품도 대적할 수 없는 잠재력을 느꼈습니다. 어도비 XD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와의 통합을 통해 디자이너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툴과 함께 원활하게 작업하고, 에셋을 공유하며 단일의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만들기 위해 공동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얼마나 더 많은 발전을 했을지 정말 기대됩니다.”

Autodesk – DelCam 인수

오토데스크는 CAM(computer-aided manufacturing) 소프트웨어 분야 전문 기업인 델켐 (Delcam)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오토데스크는 지난 2013년 11월 7일 주당 20.75 파운드, 약 1억 7250만 파운드(약 2900억 원)에 미국 외 지역의 현금을 사용해 델켐을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있다.

델켐은 앞으로 오토데스크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서 향후 사업의 큰 변화 없이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클라이브 마텔(Clive Martell) 델켐 CEO는 “오토데스크는 델켐에 재정적인 힘을 더해줄뿐만 아니라 디자인 분야에 있어 최고의 전문성 및 광범위한 사용자를 위해 활용가능한 기술을 만들어온 오랜 역사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우리의 기술 및 전문성을 공유함으로써 업계 변혁을 이끌고 세상을 디자인하고 창조하는 방법을한단계 향상시킬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오토데스크는 델켐 사업의 기본적인 구조를 유지함으로써 델켐의 솔루션, 리더십, 조직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었으며, 앞으로함께 디지털 제조 분야의 비전과 개발, 실행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영국 버밍험에 본사를 둔 델켐의 디자인, 제조, 측정 소프트웨어는 항공, 자동차에서부터 장난감 및 스포츠 장비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을 위한 자동화된 캐드캠 솔루션을 제공한다. 델켐은 전 세계 30여 곳의 오피스에서 약 7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버즈 크로스(Buzz Kross) 디자인, 라이프사이클, 시뮬레이션 제품 선임 부사장은 “우리는 델켐 직원, 고객, 협력업체 및 커뮤니티가 오토데스크에 합류하는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델켐 인수는 우리의 비즈니스 기반인 디자인 영역을 너머 제조 및 패브리케이션으로 확장하려는 오토데스크의 지속적인 도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향후 델켐과 함께 보다 종합적인 디지털 프로토타이핑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보다 나은 제조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